이미지명

주변관광지

청풍문화단지(30분)

내륙의 바다 충주호가 생기면서 수몰되는 지역의 유적지 및 문화재를 원형대로 현 위치에 이전, 복원하여 문화재 단지를 조성하였습니다.
단지에는 향교, 관아, 민가, 석물군등이 보존되어 있으며 고려때 관아의 연회장인 청풍한벽루와 청풍부를 드나들던 관문인 팔영루와 약 1,600여점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이 산 교육을 체험 할 수 있는 의미있는 곳입니다.

충주관광(20분)

중원 내률의 중심지로서 진흥왕때 우륵이 가야금을 탄주하던 절경의 탄금대를 비롯하여 중앙탑, 중원고구려비, 중원미륵사지, 자연휴양림등의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봉암사(30분)

신라 헌강왕 5년(879년)에 지증대사가 창건한 사찰로서 옛부터 뛰어난 선승들을 많이 배출되어 중국에서도 높이 평가되는 고찰입니다.
보물 171호 정진대사원오탑, 보물 169호 삼층석탑, 보물137호 지증대사적조탑등 수많은 문화재가 보관되어 있으며 약 10분 거리에 백운대 계곡이있습니다.

청풍호반(30분)

청풍호반에는 각종 수상스키와 번지점프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구비되어 있으며 호수중앙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줄기는 탄성이 절로 나오게 합니다.
또한 매년 영화음악 축제를 비롯하여 각종 대규모 행사가 수시로 개최되는곳으로서 연중으로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 입니다.

정방사(30분)

제천시 금수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기 662년 신라 문무왕때 의상대사가 창건한 유서깊은 사찰입니다.

문경새제(30분)

문경새재는 도립공원으로서 후백제의 왕 견훤의 출생지이기도 합니다.
주변의 수려한 산세 덕에 태조왕건을 비롯한 제국의 아침 무인시대등의 드라마가 촬영된 곳으로 주변에 많은 세트장이 있습니다.
문경관문의 대표적인 유적지를 비롯하여 용이 꿈틀거렸다는 용추와 여궁폭포, 조곡폭포, 조령산, 주홀산, 부봉등의 명산이기도 합니다.

이미지명

수안보 온천(15분)

충북의 알프스라 불리는 조령에 위치한 온천으로서 1725년에 발견되어 이때부터 온천 형태를 갖추었으며 이곳은 약 3만년 전부터 온천수가 분출 되었다고 합니다.
섭씨 53도의 유황라듐성 온천수가 하루 720톤이 용출되며 전국에서 가장 좋은 수질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봄에는 온천지역 전체가 벚꽃으로 뒤덮여 장관을 이루면서 매년 수안보축제가 개최되며 겨울에는 수안보 사조스키장에 많은 스키 매니아들이 즐겨찾고 있습니다.

제천촬영장(30분)

태조왕건의 촬영지로 1만 2천평의 부지에 예성강 포구 및 관아, 망루, 성문, 성벽, 민가등을 재현해 놓았으며 청풍문화 단지내의 세트장에는 관청가, 육의전, 어시장, 제지소, 양반가, 기생집, 빈민촌등 많은 건축물들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이미지명

충주댐과 충주호

국내에서 두번째로 큰 충주호는 1978년 착공되어 1985년 완공된 충주댐으로 인하여 내륙의 바다로 불릴만큼 방대한 호수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호수주변의 경관이 뛰어나며 충주선착장-월악선착장-장외선착장을 잇는 관광선을 운영함으로 하여 선상에서 단양팔경, 옥순봉등의 비경을 관광 할 수 있으며 풍부한 어종은 사계절 내내 낚시꾼이 끊이지 않는 명소입니다.

구담봉

구담봉

구담봉

구담봉

단양 구인사

단양 구인사

단양 도담삼봉

단양 도담삼봉

단양 구인사

단양 구인사

단양 구인사입구

단양 구인사입구

제천 모노레일

제천 모노레일

제천 베론성지

제천 베론성지

제천 솟대공원

제천 솟대공원

제천 의림지

제천 의림지

송계계곡

송계계곡

송계계곡

송계계곡

송계계곡 설경

송계계곡 설경

월악산 덕주사

월악산 덕주사

월악산 마애불

월악산 마애불

월악산 미륵사지

월악산 미륵사지

월악산 영봉

월악산 영봉

월악산 와룡대

월악산 와룡대

상단으로 바로가기